알림마당
연합회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경로당 소화기 지원 관리자 2017-04-19 3,162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경로당 소화기 지원
 
 
 
최고 기자 기사입력  2017/03/21 [13:10]
 
 

 

[FPN 최고 기자] =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총재 이기원)는 지난달 24일 대한노인회(회장 이심)와 경로당 소화기 지원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로당 안전예방을 위해 소화기 지원을 내용으로 진행된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이기원 총재와 이심 회장을 비롯해 동아화이어테크(주) 임원국 대표, 한울방재 정창교 대표, 노인지원재단 탁여송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기원 총재는 “하반기에도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소화기를 지원할 계획”이라며 “경로당 등 노인시설에 대한 안전예방 교육도 무료로 지원하는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심 회장은 “노약자들이 기거하는 경로당에 소화기를 지원해주는 것은 의미가 크다”며 “전국 경로당에서도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로당에는 대부분 소화기가 비치돼 있지만 사용기간이 종료 직전이거나 정상적인 작동이 잘 안 되는 소화기가 많아 이번 소화기 배분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경로당 소화기 지원 사업은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와 한국소방산업협동조합 소화기분과위원회 8개 회원사(동아화이어테크(주), 삼우산기(주), 동양기산(주), (주)대동소방, (주)오일금속, (주)이지씨엔이, (주)한국소방기구제작소, 한울방재)가 참여했다.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는 소방인을 위한 장학사업과 개발도상국 중고소방차 무상 지원사업, 소방정책 제안과 화재피해주민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는 비영리 공익활동 단체다.

 

최고 기자 Go@fpn119.co.kr

목록으로
icon <보도자료> 2017년 신년하례회
icon 소방단체 대표들 김부겸 장관과 간담회 - 소방공사 분리발주, 자체점검 개선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