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연합회소개
보도자료
[언론보도]개발도상국 소방 환경 개선 관리자 2017-07-10 3,844
개발도상국 소방 환경 개선 협력 강화
올해 22대 내용연수 경과 소방차량, 6개국 지원
2017년 07월 03일 (월) 13:42:09윤성규 기자 sky@safetoday.kr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본부장 조송래)는 내용연수가 경과한 시·도 소방본부의 소방차량을 정비해 필리핀 등 개발도상국 6개국에 22대를 지원한다고 7월3일 밝혔다.

지난 2005년 에티오피아에 처음으로 소방차 지원을 시작으로 올해 13년째를 맞이한 이 사업은 작년까지 11개국에 총 203대를 지원해 수혜 국가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개발도상국 무상지원 사업은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총재 이기원 신우전자 대표) 주관, 시·도 소방본부, 관계 기관 및 단체 등 협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해외 소방기관간 교류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내 소방 산업체의 해외시장 진출기반을 마련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에는 광주 4대, 경기 10대, 인천 2대, 충북 6대 총 22대를 양여 받아 캄보디아, 라오스, 필리핀 등 6개국에 지원할 예정이다.

운송 전에는 사용에 지장이 없도록 전문 업체의 정비와 도색작업을 마치고 필요시 현지인들에게 소방차량 운용과 정비기술까지 전수할 계획이다.

  

오는 11월에는 36대의 소방차량이 지원된 캄보디아로 ‘소방기술지원단’을 파견해 지원된 소방차량의 원활한 운영을 점검하고 정비 및 수리 등도 직접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3월에는 캄보디아에 정비사를 파견해 단순 작동불량 등 13대의 소방차량을 현지에서 정비했다.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 이일 소방산업과장은 “향후 개발도상국의 소방환경 개선을 위해 소방차량 무상지원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지원 차량에 대한 사후관리에도 역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프투데이 윤성규 기자(sky@safetoday.kr)

목록으로
icon (보도자료)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경로당 소화기 지원
icon 소방단체 대표들 김부겸 장관과 간담회 - 소방공사 분리발주, 자체점검 개선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