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연합회소개
언론보도
소방단체총연합회-강원소방, 필리핀 세부에 소방ㆍ응급차 기증 admin 2019-08-05 1,531

소방단체총연합회-강원소방, 필리핀 세부에 소방ㆍ응급차 기증

사용기한 지난 소방차 3대ㆍ응급차 31대 지원

가 -가 +

박준호 기자
기사입력 2019-08-02

 

▲ (사)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와 강원소방본부 관계자들이 소방차량 기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사)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총재 최인창, 이하 총연합회)와 강원소방본부(본부장 김충식)가 지난 1일 필리핀 세부주 코르도바시에 중고 소방차 3대와 응급차 31대를 기증했다.

 

 
close

국내 14개 소방 관련 단체로 구성된 총연합회는 소방서에서 사용기한이 지난 소방차와 응급차를 수리해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에 무상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에 기증된 소방장비는 강원소방에서 지원한 차량이다. 강원도와 세부는 지난 2007년 자매결연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날 기증식에는 세부 주지사, 코르도바 시장 등 주재국 인사와 총연합회 최인창 총재, 허명관 사무총장, 강원소방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코르도바 시장은 “이번에 기증받은 소방차와 응급차는 세부의 화재 대응과 응급 구호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원해 준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께 감사드리고 코르도바시뿐 아니라 다른 지자체에도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최인창 총재는 “앞으로도 필리핀에 매년 30여 대의 소방차와 응급차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icon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필리핀 소방청 MOU ...
icon 다음글이 없습니다.